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1-20 07: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기춘·조윤선 구속 여부 결정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과 관리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체부 장관의 구속 여부를 가릴 법원 영장실질심사가 오늘(20일) 오전 열립니다. 두 사람은 심문을 마친 뒤 결정이 나올 때까지 서울 구치소에서 대기할 예정입니다.

2. '미르·K' 관계자 오늘 첫 출석

미르와 K스포츠 재단 관계자들이 오늘 오전에 열리는 최순실씨 재판에 처음으로 증인으로 출석합니다. 재단 설립과 운영 과정에서의 최순실씨의 역할을 검찰은 물을 예정입니다.

3. 특검 "영장기각 유감…계속 수사"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데 대해서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특검은 필요한 조치를 강구해서 흔들림 없이 수사를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영장기각 별개…탄핵심판 '속도'

이재용 부회장의 영장기각과는 상관없이 헌재의 대통령 탄핵심판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이번 주에만 3번의 변론을 열었습니다.

5. 정호성 "대통령도 차명폰 사용"

정호성 전 비서관이 헌재 탄핵심판 증인으로 출석해 박 대통령도 차명 휴대전화를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청와대는 차명 휴대전화 사용을 부인해왔지만 거짓 해명이란 비난을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6. 첫 대설특보…전국 곳곳 많은 눈

서울에 올해 첫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국 곳곳에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눈은 오늘 낮에 그치겠지만 주말인 내일 밤부터 다시 전국적으로 쏟아지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