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순실 국조특위' 삼성 이재용 위증혐의로 고발

입력 2017-01-12 17:15 수정 2017-01-12 17: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최순실 국조특위' 삼성 이재용 위증혐의로 고발


국회 '최순실 국조특위'는 12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위증혐의로 고발했다.

국조특위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위증 혐의로 이 부회장을 고발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앞서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전날 국조특위에 이 부회장을 위증혐의로 고발할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은 "특검 수사 과정에서 1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 이 부회장이 대통령으로부터 뇌물을 요구받고, 삼성그룹 임직원에게 요구해 삼성그룹 계열사가 대통령이 지정한 곳에 뇌물을 공여했음에도 그러한 사실이 없다고 증언했다"며 "이같은 허위 진술에 대한 단서가 발견됐다고 고발 요청이 들어왔다"고 밝혔다.

한편 이 부회장은 지난달 6일 국조특위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삼성이 '비선 최순실'의 딸 정유라에게 자금을 지원한 데 대해 대가성을 전면 부인한 바 있다.

이 부회장은 당시 "저희한테 문화·스포츠를 포함해 사회 각 분야에서 많은 지원요청이 있지만 단 한 번도 무엇을 바란다든지, 반대 급부를 요구하며 출연했다든지 지원한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이 부회장은 최순실을 알고 있었냐는 국조특위 위원의 질문에 대해서도 "개인적으로 알지 못하며, 2016년 2월 언저리쯤 알았던 것 같다"고 모호한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

(뉴시스)

관련기사

특검 조준 다음 기업은…사면받은 SK, 수사받던 롯데 한국사회 안전 누가 가장 위협했나…박근혜·최순실·이재용 특검 출석한 이재용 부회장…9년전 여유와 달리 '어두운 표정' '피해자 코스프레'로 보는 특검…이재용 구속 불가피할 듯 이재용 삼성 부회장 특검 출석…"국민들께 송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