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 자문의 "대통령 리프팅, 김영재 실 썼을 가능성 커"

입력 2017-01-11 22: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1부에서 전해드린 것처럼 대통령 피부과 자문의인 연대 세브란스병원 정기양 교수는 세월호 참사 직후 박근혜 대통령 얼굴에 나타난 시술 자국이 리프팅 시술이 맞다고 말했습니다. 김영재 실의 임상시험을 주도한 정 교수는 김영재 실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세월호 참사 닷새 뒤 2014년 4월 21일.

박근혜 대통령의 왼쪽 턱에 피부 시술로 추정되는 흔적이 나타납니다.

대통령 피부과 자문의였던 연대 세브란스병원 정기양 교수는 이 흔적이 "리프팅 시술 흔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정기양/전 대통령 피부과 자문의 : 실이라는 게 보통 우리가 집어넣고 끝을 짧게 잘라요. 그런데 그게 조금 밀려 나오는 수가 있어요.]

리프팅 시술 후 해당 실이 다시 나온 흔적이라는 겁니다.

참사 다음 날인 17일에 나타난 흔적도 같은 리프팅 시술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정기양/전 대통령 피부과 자문의 : (17일과 21일 같은 시술 흔적일 가능성이 있나요?) 위치가 똑같으면 그럴 수 있죠. (둘 다 리프팅이고요?) 그럴 가능성이 제일 많죠.]

정 교수는 2014년 1월부터 6월까지 환자 22명을 대상으로 김영재 실 임상시험을 했습니다.

정 교수는 17일 흔적이 시술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고, 21일 사진은 며칠 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또, 실이 들어간 위치가 김영재 실이 들어가는 위치와 비슷하다며 같은 실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박 대통령을 시술했다는 의혹은 부인했습니다.

진료를 할 때는 항상 주치의나 의무실장과 동행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기양/전 대통령 피부과 자문의 : (이병석) 선생님이 주치의시고 제가 자문의지만 우리가 들어갈 때는 항상 둘이 같이 가든지, 의무실장님하고 셋이 들어가든지 그랬어요.]

세월호 참사 전날인 15일이나 당일인 16일 오전 해당 시술이 이뤄졌을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실제 청와대는 15일 오후부터 16일 오전까지 대통령의 구체적인 행적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김영재 의원, 대통령과 관련"…주기적 시술 흔적 뚜렷 [단독] "김영재, 대통령 성형과 관계"…녹취파일 입수 [단독|조원동 녹취파일] "김영재, 대통령 성형과 관계있는 것으로…" 대통령 "김영재 원장 특혜 없었다"…영양주사는 시인 [단독] 김영재 장모 차트 입수…프로포폴 '과다 투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