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솔로몬의 위증' 묵직한 화두던지며 시선집중…압도적 60분

입력 2016-12-17 14: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솔로몬의 위증' 묵직한 화두던지며 시선집중…압도적 60분


'솔로몬의 위증'이 첫 방송부터 강렬한 몰입감과 묵직한 화두를 던지며 웰메이드의 탄생을 알렸다.

16일 첫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연출 강일수, 극본 김호수, 제작 아이윌미디어) 1회에서 이소우(서영주 분)는 정국고 폭군 최우혁(백철민 분)과 다툰 후 학교폭력위원회 소집을 거부하고 그대로 학교를 떠났다. 그리고 2주 후인 크리스마스 다음 날 싸늘한 시체로 학교 화단에서 발견되면서 정국고를 파문으로 몰아넣었다. 경찰 조사 결과 이소우의 자살로 결론 내면서 빠르게 수습되는 듯했지만 평온했던 이들에게 최우혁이 이소우를 죽였다는 고발장이 날아오면서 다시 한 번 미스터리가 고조되고 있다.

'솔로몬의 위증'은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촘촘한 이야기가 숨막히게 전개되며 첫 방송부터 탁월한 완성도와 강력한 미스터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마치 현실 사회의 축소판과도 같았던 정국고는 금수저와 흙수저의 계급이 존재했고, 어른들은 죽음의 진실과 관계없이 사태 수습에만 관심을 보였으며, 아이들을 서로에게 무관심하고 결정적인 순간에는 방관했다. 이소우의 죽음을 커다란 줄기로 하나 둘 얽혀지는 현실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한 번쯤 생각해볼 만한 메시지였다.

신구의 조화를 이룬 배우들의 연기는 극의 현실감을 높이며 시너지를 일으켰다. 파격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신예 배우들은 참신하면서도 안정적인 연기로 극을 이끌었다.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혼란스러운 10대의 모습을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그려냈다. 명품 배우들은 기대대로 묵직한 존재감을 발휘했다. '믿고 보는 배우' 조재현은 차갑고 냉정하지만 아들 앞에서는 한없이 자상한 한경문 팀장 역을 맡아 안정감을 불어넣는 동시에 비밀을 간직한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안내상, 김여진, 신은정, 심이영의 연기 역시 캐릭터에 빙의한 듯 섬세하고 완벽했다.

여기에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와 아이들의 평온한 일상을 자유자재로 엮어내면서 아이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따뜻한 시선을 보이는 강일수 PD의 연출과 원작의 메시지를 제대로 살리면서도 한국의 현실을 반영한 김호수 작가의 대본, 감각적인 영상과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음악까지 제대로 어우러지면서 웰메이드의 탄생을 알렸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탄탄한 원작과 메시지를 잘 살려 각색했다. 꿀잼", "신선한 캐스팅이 신의 한수! 한 명 한명 몰입된다", "커다란 사건이 지나가나 싶었는데 다시 또 사건이. 치밀하고 탄탄하게 구성됐다", "벌써부터 인생작 예고", "보다가 나도 모르게 울컥했다"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드라마","이건 꼭 봐야한다" 등의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첫 회부터 이소우의 죽음을 통해 충격적이고 파격적인 포문을 연 '솔로몬의 위증'은 2회에서는 이소우가 최우혁에 의해 살해당했다는 고발장으로 다시 한 번 파문을 예고하고 있다. 이소우의 죽음과 진실을 찾아가는 아이들의 걸음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탄탄한 원작과 강렬한 메시지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도발적 질문을 던질 고교법정스캔들'솔로몬의 위증'은 2회는 오늘(17일) 저녁 8시 30분 JTBC에서 방송 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솔로몬의 위증' 관전포인트 다섯가지! 이유있는 자신감 '솔로몬의 위증' 파문의 시작…친구가 죽었다! 범인은 누구? [현장IS] '솔로몬의 위증' 진실 찾는 학생들 '약자 메시지' 담았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