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하루 새 국적기 3대나…기체결함에 '아찔 비행'

입력 2016-12-06 2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얼마전 뉴욕행 아시아나항공기가 부기장들간의 난투극으로 이륙이 40분가량 지연됐는데요, 일주일도 지나지 않은 어제(5일) 하루동안 국적 항공기가 세차례나 해외 곳곳에서 기체결함으로 연착됐습니다.

강신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어제 오후 2시반 홍콩 국제공항을 이륙했어야 할 아시아나 항공기가 점검을 받고 있습니다. 승객들은 발만 동동 구릅니다.

[공항대기 승객 : 계속 미루다가 엔진이 하나 고장 난 줄 알았는데 이제 와서 두 개 다 고장 났다. 타려면 타고…]

엔진 결함으로 이륙이 4시간 넘게 지연되면서 승객들은 오늘 새벽 한국 땅을 밟을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시각 괌에서는 승객 369명을 태우고 인천공항으로 출발하려던 대한항공 여객기도 멈춰 섰습니다.

[대기 승객들 : 결함이 있는 비행기를 고쳐가지고 간다는 자체가 문제 있는 거 아닌가요? 맞아요! 몇백명을 앞에 두고…고쳐서 타고 가는 건 더 불안한 거 같아요. (자, 자동차가 고장났습니다.) 자동차랑은 다르죠. 자동차랑은 다르죠.]

[대한항공 관계자 : 항공기 통신 관련 부품 결함이 발생을 해서 정비 조치 후 운항하느라고 14시간 15분 정도 (지연 됐고요.)]

우리 시간 어젯밤 런던행 아시아나 항공 보잉 777기는 러시아 우랄산맥 인근에 비상 착륙했습니다.

역시 엔진 이상이었습니다.

불과 12시간동안 세건의 국적기 기체 결함 사고. 항공안전시스템에 대한 총체적 점검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아시아나 여객기 러시아에 비상착륙…인명피해 없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