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김기춘, 진료비 1/4만 냈다"…논란 키운 '해명'

입력 2016-11-18 20:34 수정 2016-11-18 21: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JTBC는 어제(17일)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최순실씨의 대통령 대리처방으로 논란이 된 차병원 계열 차움을 다녔고 줄기세포 치료까지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자 차움 측은 "줄기세포가 아닌 면역세포 치료"이고, "한국이 아닌 일본 차병원에서 받았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이 해명으로 논란은 더욱 커지는데요.

면역세포 치료는 줄기세포와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는 시술이 금지돼 있습니다. 이 때문에 국내법을 피해서 해외 원정치료를 받은 게 아니냐 이런 의혹이 제기됩니다. 특히 김 전 실장 측은 정상가의 4분의 1정도의 돈만 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복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해 3월 30일 차병원 계열의 차움의원을 찾았습니다.

이후 차움에서 상담을 받고 차병원 계열의 일본차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진료는 김 전 실장뿐 아니라 가족도 함께 받았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면역성 강화를 위한 세포 치료였습니다.

김 전 실장 가족은 모두 5차례 치료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일본 차병원 관계자 : 일본 거주하시는 분들이 35만엔이고요. 한국에 계시는 분들은 45만엔이에요. 10만엔 차이가 있거든요.]

김 전 실장 측의 경우에는 1회에 45만엔, 우리돈 400만원 이상으로, 총 진료비는 2000만원이 넘습니다.

하지만, 김 전 실장 측이 낸 돈은 446만원이었습니다.

4차례 진료는 사실상 무료로 해준 셈입니다.

차병원이 정부의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이는 가운데 핵심 실세였던 김 전 실장에게 차병원이 금전적인 이득까지 준 것으로 드러나면서 논란은 더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단독] "김기춘, 차움서 줄기세포 치료…VIP 대우 받아" [단독] '가지 뻗는' 줄기세포 치료 의혹…최순실도 받아 [단독] 박 대통령 가명 '길라임'…차움 VIP 시설 이용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