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내 것 아니다"?…태블릿 PC 안 '최순실 패밀리'

입력 2016-11-01 08: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에는 계속해서 최순실씨가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주장을 하고 있는, 이번 사태의 시작이었죠, 최씨의 태블릿 PC와 관련해서 공개해드릴 내용입니다. 이 안에 들어있는 사진들인데요. 저희가 전해드리기도 했던 최씨의 셀카를 찍은 날 같은 장소에서 찍힌 최씨의 친인척 등 가족모임 사진입니다. 이 사람들 가운데 일부는 이번 국정 개입 사건과 직간접적으로 연결이 돼있는 걸로 나타났는데요, 따라서 최순실씨 국정개입 의혹의 중요한 단서이기도 합니다.

김필준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최순실 씨 태블릿PC에서 나온 사진입니다.

최 씨 외에 다른 남성 2명도 등장합니다.

맞은편에 앉아 베이지색 티셔츠를 입은 남성이 있습니다.

최 씨의 외조카 장모씨 입니다.

장 씨 옆, 최 씨 대각선에 앉아 검은색 티셔츠를 입은 남성은 외조카 이모씨 입니다.

연락처에는 외조카 이씨의 번호도 애칭과 함께 저장돼 있습니다.

최 씨 지인들에게 사진을 보여주니 외조카가 맞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파일 정보를 열어봤습니다.

모두 해당 태블릿 PC로 찍었고, 태블릿 PC 카메라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저장되는 곳에 사진들이 들어있습니다.

찍은 날짜는 모두 개통된 지 사흘 만인 2012년 6월 25일 오후 7시 20분쯤으로 최 씨의 주민등록상 생일 이틀 뒤입니다.

중식당에서 최 씨 일가의 모임이 열렸고, 해당 자리에서 서로의 사진을 찍은 것으로 보입니다.

최씨 셀카 사진 뿐만 아니라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찍힌 가족들의 사진도 나타나면서 "자신의 태블릿 PC가 아니다"는 최씨의 주장이 거짓 해명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검찰 수사 의지가 관건"…최순실 소환, 수사 쟁점은? 금융권에도 불똥…최순실 모녀 '특혜대출 의혹' 조사 청와대 압수수색·최순실 급거 귀국…정치권 반응은? 청와대 압수수색·참모진 교체…거국중립 내각 이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