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성추행 논란 박범신 사과 글 올렸다 삭제

입력 2016-10-22 21: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성추행 논란 박범신 사과 글 올렸다 삭제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소설가 박범신 씨가 사과 글을 올렸다가 지웠습니다. 당초 박 씨는 자신의 트위터에 "누군가 마음에 상처를 받았다면 나이 든 내 죄다. 미안하다"고 썼는데요. 이보다 앞서 출판 편집자 A씨는 박씨가 2년 전 술자리에서 방송작가와 팬 등을 추행했다고 주장하면서 성추행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2. 내외국인 1만여명 '제주 올레 걷기'

올해로 7회째를 맞는 '2016 제주 올레 걷기 축제'가 내외국인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 올레 1,2코스 구간에서 열렸습니다. 참가자들은 코스를 걸으며 각종 문화 공연과 지역 특산 먹거리를 즐겼습니다.

3. 카메룬서 열차 탈선…최소 50여명 사망

아프리카 카메룬에서 열차가 탈선해 최소 50여 명이 숨지고, 570명 가까이 다쳤습니다. 수도 야운데와 경제도시 두알라를 오가는 여객 열차가 야운데와 200km 떨어진 지점에서 탈선한 뒤 전복됐는데요. 탈선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4. 70여년 전 나치 북극해 비밀기지 발견

70여년 전 나치의 북극해 비밀기지가 모습을 드러냈다고 영국 언론 등이 전했습니다. 북극해 알렉산드라 랜드에서 벙커와 서류, 총알 등 2차 세계대전 당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물품이 대거 발견됐는데요, 이 기지는 히틀러가 1942년 건설해, 잠수함 등 병력 배치 계획을 짠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