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K스포츠, 80억 투자 요청…대행사는 '최순실 모녀회사'

입력 2016-10-19 0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최순실씨가 K스포츠재단을 앞세워 돈벌이를 했다는 의혹이 나온 회사는 이 '더 블루 K'라는 회사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사실상 이 '더 블루 K'의 쌍둥이 회사 한 곳이 더 있었는데요. K스포츠재단이 대기업에 80억원 투자를 요청했을 때 이 돈이 들어갈 사업의 대행사가 바로 이 회사라고 밝혔었다고 합니다.

김지아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 1월 말, K스포츠재단은 2020년 도쿄올림픽 비인기 종목 유망주를 육성한다는 명목으로 한 대기업에 80억 원을 요구합니다.

이 과정에서 재단 측은 "독일에 있는 스포츠 마케팅 회사 비덱이 에이전시를 맡을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이 회사의 대주주가 최순실 씨 모녀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최 씨가 K스포츠재단 설립 하루 전에 세운 '더 블루 K' 독일법인과 주주 구성은 물론 주소지까지 같은 사실상 쌍둥이 회사입니다.

이 회사에 유일하게 고용된 크리스티앙 캄플라데란 인물도 정 씨의 승마 코치입니다.

회사가 만들어진 건 지난해 7월로, 에이전시 경험도 없는 회사에 80억 원에 이르는 자금을 맡기려 한 겁니다.

최 씨가 K스포츠재단을 통해 자신의 이권 사업을 추진한 것은 물론, 대기업으로부터 거액의 자금까지 지원받으려 했다는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국정감사 종반, '문화계 블랙리스트' 실체 싸고 공방 '전경련 논란' 공기업 줄탈퇴…국책은행도 탈퇴 검토 '두 재단 의혹' 전경련 부회장 출석…여야 공세 예상 신보·기보 이사장 "빠른 시일 내 전경련 탈퇴 여부 결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