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감독교체 '물괴' 장르도 싹 바뀐다…정우성 최종하차

입력 2016-09-29 10: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사 이미지

'물괴'가 감독에 이어 장르까지 교체하는 초강수를 둔다.

복수의 영화 관계자에 따르면 영화 '물괴'(허종호 감독)는 당초 기획한 판타지 사극에서 코믹 사극으로 장르를 변경, 전혀 다른 색깔의 작품으로 탈바꿈 시킬 전망이다.

'작서의 변-물괴의 습격'은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된 괴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사극으로 왕을 위협하는 물괴와 왕의 자리를 넘보는 세력과의 사투를 그리는 작품이다.

'물괴'는 여기에 코믹 감성을 덧대 빵빵 터지는 재미까지 보장하겠다는 포부다.

한 관계자는 일간스포츠에 "정통 판타지 사극을 표방한 '물괴'가 여러 번의 논의를 거쳐 코믹한 쪽으로 방향을 바꿨다"며 "허종호 감독의 색깔이 많이 투영될 것 같다. 현재 시나리오 각색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이로써 지난해 '작서의 변-물괴의 습격'이라는 제목으로 신정원 감독이 준비 중이었던 이 영화는 올해 초 허정호 감독으로 감독이 교체, 제목은 물론 장르까지 바꾸며 180도 다른 새 판을 짜게 됐다.

이로 인해 신정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을 당시 출연을 확정지었던 정우성은 결국 '물괴' 프로젝트에서 최종 하차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물괴' 측은 주연 배우를 비롯한 출연진을 재 캐스팅, 내년 봄 크랭크인을 목표로 재정비를 끝내겠다는 계획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ins.com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