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열정으로 버티기엔…2군 선수 잡을 대낮 '땡볕 야구'

입력 2016-08-24 21: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보통 프로야구는 저녁 6시 반에 시작합니다. 그런데 2군 경기는 몇 시에 열리는지 아시는지요. 폭염이 계속되는 요즘, 2군 선수들은 대낮에 땡볕 야구를 합니다.

열정만으로 버티기엔 너무 힘든 2군 경기 현장을, 구동회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해질 무렵 시작되는 프로야구 1군 경기의 진풍경입니다.

더위를 식히기 위한 나름의 방법들인데, 대부분 오후 1시에 열리는 2군 경기는 상황이 더 심각합니다.

수비를 마치면 보호장구를 급히 벗어 던지고, 덕아웃에선 너나할 것 없이 음료수통에 매달립니다.

땡볕 야구, 2군 경기의 민낯입니다.

현재 벽제야구장의 온도는 39도를 넘어섰습니다. 폭염 경보에 해당하는 수준인데요.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땀이 줄줄 흐르는데요. 프로야구 2군 선수들은 달궈진 야구장을 뛰고 또 뛸 수밖에 없습니다.

2군 경기장 대부분이 조명시설이 없어 야간경기가 힘든 부분도 있지만 폭염에 관한 한국야구위원회, KBO의 느슨한 규정도 문제입니다.

섭씨 33도가 넘어 폭염특보가 내려지면 경기 시간 조정이나 취소를 권고할 뿐입니다.

[김성수/경기 수원시 권선동 : (기온이 섭씨) 35도일 때 가만히 있는 것도 힘든데, 뛰는 선수들은 아마 죽을 만큼 힘들 겁니다.]

더구나 열악한 2군 경기장은 냉장고가 없고 선풍기도 부족해 더위를 식히기조차 어렵습니다.

1군을 꿈꾸는 프로야구 2군 선수들. 하지만 열정으로 버티기엔 그라운드의 폭염은 너무 뜨겁습니다.

관련기사

검찰, 넥센히어로즈 남궁종환 단장 횡령 혐의도 포착 검찰, 프로야구 안지만·윤성환 '인터넷 도박' 무혐의 처분 승부조작 더 있다…"국가대표 출신 투수 소환 방침" 프로야구 첫 '0원 선수' 등장…벤 헤켄 '이상한 계약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