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항공사에 3차례 구급차 요청했지만…'응급 아기' 숨져

입력 2016-08-12 20: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가족과 함께 제주도에 갔던 5개월 된 아기가 갑자기 몸에 이상이 생겨 대형 병원에 가려고 대한항공 비행기를 탔습니다. 아기 아버지는 항공사에 도착 즉시 구급차를 탈 수 있게 해달라고 세 차례 요청했고, 항공사는 조치해놨다고 했지만, 도착하고 보니 구급차는 없었습니다. 아기는 병원에 도착하기도 전에 숨을 거뒀습니다.

이가혁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대전에 사는 강모 씨는 지난달 27일 아내와 아들, 그리고 5개월 난 막내딸 유주를 데리고 제주도에 갔습니다.

다음날 아이 몸상태가 좋지 않아 인근 병원에서 진찰을 받았고, 이후 상황이 급박해졌습니다.

[강모 씨 : 아기 심장 소리가 작고 멀게 들리니까 육지 올라가서 입원해서 진단받아야 할 것 같다고 했습니다.]

곧장 청주공항으로 가는 대한항공 표를 산 강씨, 딸 아이의 숨이 가빠지기 시작하자 탑승구 앞 대한항공 직원에게 "착륙 후 구급차 탈 수 있게 불러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기내에서 전화기를 쓸 수 없고, 도착 시간도 달라질 수 있으니, 항공사에 요청하는게 가장 낫다고 판단한 겁니다.

비행기를 탄 직후에도, 또 착륙 직전에도, 기내 승무원에게 구급차를 탈 수 있는 것인지 다시 확인했습니다.

[강모 씨 : 탑승구에서 얘기했는데 못 알아들은 것 같아서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했더니 이름, 좌석번호를 메모하고 알겠다며 친절하게 웃으며 응대했습니다.]

그러나 착륙 후 상황은 '조치가 다 됐다'던 승무원의 말과는 달랐습니다.

[강모 씨 : (청주공항 대한항공 직원이) 오히려 '구급차는 부르기로 하셨나요?'라고 되묻더라고요. 말다툼할 시간도 없었습니다.]

결국 공항에서 기다리던 장인의 차로 병원에 갔지만 이미 딸의 숨은 멎은 뒤였습니다.

대한항공 측은 직원들 간 의사소통 과정에서 명백한 실수가 있었다며 유가족을 찾아가 사과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티웨이항공, 꼬리부분 활주로 충돌사고…승객안전 '위협' 대한항공 노사 갈등 다시 격화…조종사 노조 거리시위 대한항공기, 착륙후 바퀴 터져…승객 "안내방송 없었다" 대한항공 여객기 제주공항서 착륙중 앞바퀴 펑크 '동명이인' 구별도 못하고…항공사 '승객 관리' 불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