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병우 아들, 인턴 특혜?…채용 과정·시기 도마 위에

입력 2016-07-26 20:27 수정 2016-07-26 22: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우병우 민정수석과 관련된 새로운 의혹은 오늘(26일)도 제기됐습니다. 의경으로 근무하는 과정에서 특혜 의혹을 받았던 우 수석의 장남이 지난해 새누리당 유기준 의원실에서 무급 인턴으로 일했는데, 채용과정이 투명하지 않다…는 것과 함께, 그 시기가 석연치 않다는 겁니다.

이화종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우병우 민정수석의 장남 우 모 씨는 지난해 1월 중순부터 3주간 새누리당 유기준 의원실에서 무급 인턴으로 일했습니다.

유 의원은 친박계 핵심으로 분류된 인사입니다.

의원실은 채용 공고를 내지 않고 우 씨를 뽑았습니다.

무급 인턴도 경력이 인정되기 때문에 대학생이나 취업 준비생 사이에 인기가 높아 경쟁률이 '수십 대 1'까지 올라갑니다.

유 의원실에서는 "유 의원이 직접 채용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로로 채용하게 됐는지는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습니다.

채용 시기도 미묘하다는 지적입니다.

우 씨가 의원실에서 근무한 직후인 지난해 1월 23일 우 수석은 민정비서관에서 민정수석으로 승진했습니다.

그리고 25일 만인 2월 17일 유기준 의원은 해양수산부 장관에 지명됐습니다.

장관 인사 검증을 총괄하는 자리가 민정수석이라는 점에서 당시 상황을 두고 개운치 않다는 문제 제기가 나오는 겁니다.

우 수석 측은 "유 의원 인사 검증은 우 수석이 민정수석이 되기 전에 끝났다"고 해명했습니다.

유 의원은 위장전입 등 각종 의혹에도 인사청문회를 통과해 장관에 취임했습니다.

관련기사

우병우 처가, 넥슨과 땅 거래 때 '특혜조항 요구' 의혹 '우병우 거취' 논란…박 대통령, 휴가 뒤 결단 내릴까? 새누리 기류 변화…강성 친박들, 우병우 논란에 침묵 우병우 또 의혹 나왔다…대통령 직속 특별감찰관 직접 조사 우병우 의혹은 쌓여가는데…검찰, 혐의 입증 '험로'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