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 산간마을 장애인시설서 살인극…최소 19명 숨져

입력 2016-07-26 20:39 수정 2016-07-26 20: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총기 난사, 흉기 난동, 트럭 테러…, 최근 유럽과 미국에서 벌어진 난민이나 이민자들이 연루된 사건 소식을 자주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엔 일본의 산간마을 장애인시설에서 엽기적인 흉기 살상극이 벌어졌습니다. 무려 19명이 숨졌습니다.

이정헌 특파원입니다.

[기자]

평화롭던 산간마을에 공포가 찾아든 건 오늘(26일) 새벽 2시30분쯤.

도쿄 서부 가나가와현 사가미하라시 장애인시설에 괴한이 침입했습니다.

범인은 잠을 자고 있던 장애인들에게 흉기를 마구 휘둘렀습니다.

대부분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했고 최소 19명이 숨졌습니다.

중상자도 20명 가까이 돼 희생자는 더 늘 것으로 보입니다.

[기시 레이코/이웃주민 : 직원과 (장애인) 이용자가 친구처럼 지내온 곳인데 왜 죄 없는 사람들이 희생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산자락에 위치한 장애인시설에선 지적장애인 149명이 생활하고 있었는데요.

참혹한 피해 현장으로 통하는 진입로는 이렇게 통제된 채 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범인은 시설에 근무한 적 있는 26세 남성.

"내가 저질렀다. 흉기로 찌른 것은 틀림없다"며 "장애인이 없어지면 좋겠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경찰은 장애인 혐오범죄 여부를 포함해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일본 장애인 시설서 흉기 난동 참사…최소 19명 사망 "일본 장애인시설서 흉기 난동…직원 출신 남성 자수" "장애인 따위 없어져버려!"…일본 장애인시설 한밤 칼부림 19명 사망 일본 장애인시설 살인범 "장애인 600명 죽일 것"…수차례 '살인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