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독일서 또 테러? 베를린 병원 총격…의사 쏘고 자살

입력 2016-07-26 21: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방금전 들어온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매일 테러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는데, 독일 베를린의 한 병원에서 총격이 일어났는데요, 의사 1명이 숨지고 총을 쏜 용의자는 자살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국제부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박상욱 기자, 우선 이것만 확인을 먼저 하죠. 제가 지금 테러 소식의 하나라고 말씀드렸습니다마는, 테러인지 아닌지는 지금 알 수 있습니까?

[기자]

지금까지 확인된 위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지시간 11시쯤 독일 베를린의 슈테그리츠에 있는 한 대학병원에서 벌어진 일인데요.

총을 든 괴한이 병원에서 한 의사를 총으로 쐈다는 겁니다.

빌트지를 비롯한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범인은 현장에서 총을 쏴 자살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경찰과 해당 병원은 이 사건으로 의사 1명과 용의자 1명이 사망했다는 사실 외에는 자세한 언급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지 언론들은 총격범이 이 병원의 환자였다는 보도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앵커]

그렇다면 이게 어떤 정치적 테러일 가능성은 거의 보이지 않는 그런 상황으로 봐도 되겠죠?

[기자]

일단 현재 이와 관련해서 대테러 경찰부대를 포함해서 대테러 관련 인력들이 파견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 정부가 어떠한 형태로 사법 당국이 이 사건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는 추후에 조금 더 사건을 지켜봐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그렇다면 일단 테러란 이름은 붙이지 않고 총격 사건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 더 다른 소식이 들어온 것이 있습니까? 지금까지는 그게 다인가요?

[기자]

독일과 관련해서는 이러한 소식이 현재까지 나온 속보이고요.

그리고 추가로 앞서 프랑스에서 있었던 인질극, 그리고 신부 처형식과 관련해서 한 가지 덧붙여서 말씀드릴 내용이 새로 나왔습니다.

앞서, 인질극이 벌어졌었던 프랑스 루앙의 성당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범인들이 다에시, 즉 IS를 뜻하는 아랍어를 직접 들었다고 밝힌 바가 있었는데요.

인질범 중 한명은 이슬람교도 차림의 옷을 입었다고 현지 방송 보도도 이어졌었습니다.

또 이에 대해서 프랑스의 올랑드 대통령은 직접 기자회견을 가졌었는데 여기에서 "프랑스 정부는 계속해서 IS와의 전쟁을 어떠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라고 조금 전 기자회견에서 밝혔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박상욱 기자가 국제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관련기사

독일 이번엔 난민 자폭테러, 12명 부상…흉기난동까지 "더는 테러 안전지대가 아니다"…충격에 휩싸인 독일 이번엔 독일 뮌헨서 '총격사건' 발생…충격에 빠진 유럽 "총기난사범, IS와는 무관…개인적 광기 가능성" 독일 뮌헨 쇼핑몰 '총격테러', 9명 희생…용의자 자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