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코웨이, 니켈 검출 정수기 전량 회수…렌탈료도 환불

입력 2016-07-07 08: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수기에서 중금속이 검출됐고, 이를 1년 전부터 알았지만 소비자들에게는 알리지 않았다는 코웨이. 정부가 조사반을 파견해서 안전성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상황인데요. 코웨이측이 해당 얼음 정수기를 전량 회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위약금은 안 내도 되지만 그동안 사용한 렌탈료는 내야한다고 해서 논란이 있었는데, 렌탈료 전액을 환불해주는 것으로 입장을 바꿨습니다.

최종혁 기자입니다.

[기자]

코웨이는 논란이 된 얼음정수기 3종류를 판매 시기와 상관 없이 전량 회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제품 사용 기간에 대한 렌탈료 전액을 환불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문제가 된 모델은 생산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회수된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은 최신 제품으로 교체하거나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 측은 "니켈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가 확인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코웨이는 얼음정수기 내부 부품이 벗겨져 니켈 등 이물질이 발생했지만 자체 조사 결과 건강상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났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같은 사실을 1년 동안 밝히지 않아 소비자들의 비판을 받았습니다.

코웨이는 "제품 개발 및 관리 과정을 전면 재검토 하겠다"며 "정부의 제품 안전성 조사에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국가기술표준원 현장 조사반을 코웨이 측에 파견해 해당 제품의 안전성 등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관련기사

청호나이스도 금속 가루? 이미 문제 제기 있었지만… 중금속 문제 알고도…'직원 입단속' 급급했던 코웨이 코웨이, 1년 전 '중금속 검출' 알았다…뒤늦게 사과문 얼음정수기 이물질 논란…코웨이 "인체 무해하지만, 자성 기회 삼을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