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회, 내일부터 대정부 질문…'보도 개입' 공세 예고

입력 2016-07-03 20:48 수정 2016-07-03 22: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20대 국회의 첫 대정부 질문이 내일(4일)부터 이틀 동안 열립니다. 야당은 이정현 전 청와대 홍보수석의 KBS 보도 개입 문제를 집중적으로 거론할 예정입니다.

안의근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대정부 질문을 하루 앞두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청와대를 질타했습니다.

특히 이정현 전 청와대 홍보수석의 KBS 보도 개입 논란에 대해 "역대 어느 정부의 청와대 홍보수석도 하지 않은 충격적인 일"이라며 대정부 질문에서의 파상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우상호 원내대표/더불어민주당 : 기사를 빼라고 강요하는 전화를 통상적인 업무협조라고 말하는 (청와대의) 인식은 언론 자유에 대한 너무나 후퇴되는 인식으로 용납하기 어렵습니다.]

우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가 없었다면 이 전 수석이 다급하게 전화해 기사를 빼달라고 했겠냐"며 사실상 박 대통령의 해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 총선 패배에도 불구하고 청와대가 세월호 문제 등 갈등 사안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으며 변할 준비도 안돼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더민주 박범계 의원도 "이 전 수석의 행위는 신군부 때나 다를 바 없다"며 5일 대정부 질문에서 직접 따지겠다고 말했습니다.

국민의당도 이 전 수석의 전화 통화를 보도 통제로 규정하고 강도 높은 대정부 질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다른 걸로 대체…" 이정현 'KBS 보도 개입' 녹취 파장 이정현, 논란에 사과 했지만…"홍보수석 업무에 충실" 이정현 "세월호 전화는 독자적 내 판단…대통령과는 관계없어" 이정현 세월호 보도개입 청문회, 여야 3당 '입장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