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세의 품격 진시황' 한동하 박사 "음식 섭취만큼 중요한 것은 잘 배출하는 것"

입력 2016-06-22 11:54

방송 : 6월 23일(목) 오전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6월 23일(목) 오전 9시

'백세의 품격 진시황' 한동하 박사 "음식 섭취만큼 중요한 것은 잘 배출하는 것"


'백세의 품격 진시황'에서 해독의 중요성이 공개됐다.

오는 23일(목) 오전 9시에 방송되는 JTBC 건강 토크쇼 '백세의 품격 진시황'(이하 '진시황')에서는 동남아의 진주, 베트남의 건강비결에 대해 전했다.

베트남 사람들의 장수 비결을 찾기 위해 떠난 '진시황' 제작진은 그 곳에서 95세 할머니 란을 만났다. 란은 하노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활력이 넘치는 유명인사. 건강 비법을 묻는 제작진에게 75년간 꾸준히 먹어왔다는 녹색 찹쌀 '꼼'을 소개했다. 이는 베트남 북부지방에서만 나는 독특한 빛깔의 곡물이다. '진시황'에서는 꼼의 효능에 대해 조명하고 란 할머니의 장수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외에도 베트남 사람들의 건강 비결로 소개된 과일은 바로 '깔라만시'다. 이는 베트남의 국민 과일로 불리며 다이어트,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비타민의 보고인 레몬보다도 비타민C가 많아 해독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 그러나 배우 김나운은 "차라리 쓴 보약을 먹는 게 나을 것 같다"며 깔라만시의 신 맛에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다.

또한 이날 패널로 나온 한동하 한의학 박사는 패널들에게 대장, 간. 콩팥 해독에 좋은 혈자리를 알려주며, "잘 먹는 것만큼 중요한 게 잘 배출하는 것"이라고 해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출연진은 물론 제작진들까지 열심히 동작을 따라해 스튜디오에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몸 속 청소를 도와주는 해독 혈자리 지압법과 해독에 좋은 베트남의 국민 과일의 효능이 공개되는 JTBC '백세의 품격 진시황'은 오는 23일(목) 오전 9시에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진시황' 갱년기 여성의 건강 책임지는 '백세식품' 공개 '백세의 품격 진시황' 하체근육이 장수에 미치는 영향 공개 '백세의 품격 진시황' 김나운, 직접 기른 채소로 간식 조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