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세의 품격 진시황' 하체근육이 장수에 미치는 영향 공개

입력 2016-06-01 16:59

방송: 6월 2일(목) 오전 9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6월 2일(목) 오전 9시

'백세의 품격 진시황' 하체근육이 장수에 미치는 영향 공개


'백세의 품격 진시황'에서 하체근육의 중요성에 대해 공개했다.

오는 2일(목) 오전 9시에 방송되는 JTBC 건강 토크쇼 '백세의 품격 진시황'(이하 '진시황')에서는 은퇴 후 가장 살고 싶은 도시, 캐나다 밴쿠버 사람들의 건강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진시황' 제작진은 밴쿠버에 직접 찾아가 건강한 노년을 위해 힘쓰는 할머니들을 만났다. 이들의 건강비법은 바로 운동. 이곳의 노인들은 걷기, 자전거는 물론 젊은 사람들도 힘든 야구와 농구 등 다양한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있었다.

녹화장에서 영상을 보고 있던 출연진들도 이들의 운동을 향한 열정에 혀를 내둘렀다. 제작진이 만난 할머니들이 격한 운동도 쉽게 할 수 있는 비결은 하체근육. 특히 허벅지 근육은 장수와 연관이 있다는 논문도 발표될 정도다. 하체 근육이 1cm 줄어들면 당뇨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에 노출될 위험이 2배나 높아진다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장수를 돕는 '진시황의 불로초' 음식도 공개됐다. 이 정체불명의 음식에는 오메가3, 오메가 6, 오메가 9가 황금 비율로 들어있어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그러나 이 음식의 정체를 들은 이홍렬은 "이걸 방송에 내보낼 수 있냐"며 당혹스러워했다는 후문.

과연 캐나다인들의 장수비결과 그 비법음식이 무엇일지, JTBC '백세의 품격 진시황'은 오는 2일(목) 오전 9시에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백세의 품격 진시황' 김나운, 직접 기른 채소로 간식 조공 '백세의 품격 진시황' 백세까지 동안피부 유지하는 비법 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