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혈압에 좋은 텃밭, 다이어트 특효 텃밭…알고 계셨나요?

입력 2016-05-22 21: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취미 삼아, 또 가족 건강을 위해 텃밭을 가꾸는 분들 많으신데요, 고혈압에 좋은 텃밭, 다이어트를 위한 텃밭도 있다는 걸 혹시 아시는지요. 최근 이런 기능성 텃밭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정엽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자]

서울 은평구의 한 도시농업 체험원입니다.

수백개의 텃밭에서 온갖 채소가 시민 참여로 길러지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여느 텃밭과 다를 것 없어 보이지만, 저마다 숨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도라지와 야콘, 땅콩이 주로 심어진 텃밭은 당뇨병에 좋은 텃밭이고, 완두와 쑥갓이 심어진 텃밭은 고혈압 예방에 적격입니다.

감자가 지금 아주 잘 자라고 있는데요, 이런 감자와 블루베리, 양상추가 주로 심어진 곳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텃밭입니다.

지자체와 농진청이 관리하는 향림 체험원은, 이렇게 기능별로 열 가지 텃밭을 발굴해 시민들에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

이곳에서 텃밭을 가꾸는 시민 절반가량이 기능성 텃밭을 택합니다.

[문대상/향림도시농업체험원 대표 : 100세 시대를 맞이 해서 모두 건강하게 또 재미있게 살고 싶은 욕망이 기능성 텃밭을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도심에서 텃밭을 키우는 인구는 어느덧 130만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2평 남짓의 작은 텃밭도 다양하게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관련기사

삶의 지혜와 위로 고스란히…'그림책'에 빠진 어른들 전쟁 상처 담은 '오발탄'…55년 만에 디지털 복원 첫 공개 [인터뷰 풀영상] 상상할 수 없는 상상력…베르나르 베르베르를 만나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