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목표는 호남 전체 석권"…표심 잡기에 총력

입력 2016-04-03 20: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광주를 시작으로 순천·광양·여수 등 호남지역을 돌았습니다. 광주 5·18 민주 묘지 참배 때는 야권연대를 촉구하는 시민단체의 항의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화종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국민의당 지도부가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했습니다.

참배 후 기자회견을 연 안철수 대표는 호남 선거에 대한 자신감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안철수 대표/국민의당 : 목표는 (호남 28석) 전체 석권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보수적으로 잡아도 20석 이상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후 전남 순천, 광양·곡성·구례, 여수 등에서 원 유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번 총선이 과거에 머무를건지 미래를 선택할지 결정짓는 선거"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야권연대에 대해서는 여전히 기존 입장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안철수 대표/국민의당 : 충정은 이해합니다. 그러나 국민의당은 정권변화, 정권교체를 위해서 태어난 당입니다.]

이에 대해 광주 지역 시민단체 모임인 광주·전남 비상시국회의는 '배신의 정치'라며 국민의당을 강도높게 비판했습니다.

이어 낙선 운동을 벌이겠다고 나서자 이를 제지하려는 국민의당 지지자와 설전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국민의당, '제3정당론' 고수…"더민주 내부 조정부터" 새누리당 "안철수 응원" 논란…안철수 "덩칫값 하라" 안철수, 시장·상가 돌며 수도권 '광폭 지원' 이어가 국민의당 "정권교체 위해 나설 것…야권연대 답 아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