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납치 이집트 여객기 승객 81명 전원 카이로에 무사 귀환

입력 2016-03-30 10: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납치 이집트 여객기 승객 81명 전원 카이로에 무사 귀환


납치 이집트 여객기 승객 81명 전원 카이로에 무사 귀환


납치 이집트 여객기 승객 81명 전원 카이로에 무사 귀환


공중 납치돼 키프로스 라르나카 공항에 착륙한 이집트 국내선 여객기의 탑승객 81명 전원이 29일(현지시간) 카이로 국제공항으로 무사 귀환했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

당국에 따르면 알렉산드리아를 이륙한 이집트에어 소속 에어버스 320에 탔다가 인질로 붙잡혔던 외국인 21명과 이집트인 60명이 이날 저녁 카이로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앞서 59세의 이집트인 세이프 에딘 모스타파는 나중에 가짜로 드러난 폭탄벨트로 여객기 승무원을 위협해 키프로스 라르나카 공항에 비상 착륙하도록 했다.

모스타파는 라르나카 공항에서 승객 등 인질들을 풀어준 후 투항해 구속되면서 공중납치극은 약 6시간 만에 종료했다.

이집트 셰리프 아스마일 총리는 셰리프 파티 민용항공장관을 대동하고 카이로 공항에서 여객기의 승객과 승무원을 맞이했다.

파티 장관은 기자들을 만나 모스타파가 착용한 폭탄벨트에는 폭발물이 없었다면서 그 때문에 공항 검색대를 무사히 통과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집트 관영 매체는 이번 사건이 테러와는 무관하다며 납치범이 남을 속이는 '사기범'에 지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내무부 성명 등을 인용, 모스타파가 키프로스 국적의 전처를 만나기 위해 범행을 저질렀으며 징역 1년형을 선고받은 전과자라고 전했다.

모스타파는 복역하던 2011년 이집트의 정국 혼란 와중에 탈옥을 감행했다가 2014년 1월 교도소에 돌아갔으며 작년에 석방됐다고 한다.

(뉴시스)

관련기사

'이집트 여객기 납치극' 5시간 만에 종료…전원 무사 '피랍' 이집트 여객기 한국인 탑승객 없어 이집트 여객기 납치…키프로스 공항서 대치 이어져 "이집트기 납치범 체포, 상황 끝" 이집트항공기 납치범은 테러분자 아닌 망명신청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