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친딸 암매장' 엄마, 범행 재연…내일 수사 결과 발표

입력 2016-02-18 21:49 수정 2016-02-18 22: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친딸을 폭행해 숨지게 한 엄마가 자신이 직접 암매장을 한 현장에서 흐느껴 울었습니다. 경찰은 내일(19일) 수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윤영탁 기자입니다.

[기자]

호미와 삽으로 구덩이를 파고 딸의 시신을 유기하는 과정을 재연합니다.

4년여 전 딸을 암매장한 엄마는 이 자리에서 털썩 주저앉으며 흐느낍니다.

2011년 10월 엄마 박씨는 함께 사는 친구 백 모씨와 집주인 이 모씨와 함께 숨진 딸의 시신을 이틀간 차량에 싣고 다니다 경기도 광주 야산에 암매장했습니다.

딸을 의자에 묶어 베란다에 감금하고 폭행을 해 숨지게 한 것은 집 가구를 훼손한다는 이유였습니다.

[최창월 수사과장/경남 고성경찰서 : (범행 재연할 때 주저했나요?) 그런 것은 없었습니다.]

죽은 큰딸을 땅에 묻고 작은딸과 얼마간 머물렀던 곳에서 박씨의 삶은 태연했습니다.

[동네 주민 : 자세하게는 모르겠지만, 아이 한 명을 애지중지한다고 느꼈어요.]

경찰은 숨진 김 양이 박 씨뿐 아니라 집주인 이 씨에게서도 상습적으로 폭행과 학대를 당한 사실을 추가적으로 밝혀냈습니다.

경찰은 박 씨에 대해 상해치사와 아동복지법 위반, 사체 유기 등 3가지 혐의에 살인죄 적용까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현장검증 결과를 토대로 내일 수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관련기사

경찰, '딸 암매장' 공범 살인죄 검토…오늘 현장검증 '큰딸 암매장 사건' 현장검증…내일 수사 결과 발표 "집주인이 큰딸 암매장 사건 주도했다" 어떻게 확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