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광화문역 스프링클러 배관 동파…밤사이 사건·사고

입력 2016-01-26 08: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계속되는 한파로 지난밤 전국 곳곳에서 화재와 동파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특히 서울 지하철 5호선에서는 스프링클러 배관이 동파하면서 혼란이 빚어졌습니다.

밤 사이 사건·사고 소식, 유한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어제(25일) 저녁 7시 40분쯤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의 수도 배관이 파열돼 역 내부에 물이 찼습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 직원 80여 명이 20분 만에 물을 모두 퍼냈지만 바닥의 물은 순식간에 얼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공사 측은 계속된 한파로 9번 출구 쪽 스프링클러 배관이 파열돼 누수가 생겼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파손된 배관은 오늘 안에 교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저녁 6시 15분쯤에는 경기 고양시 장항동의 한 주거용 비닐 하우스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안에 있던 일가족 4명이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불은 100제곱미터 크기 비닐하우스 2개 동을 태우고 20분 만에 꺼졌습니다.

+++

어제 저녁 7시쯤 울산시 울주군 가천리 한 도예촌에서 불이 나 1시간 만에 진화됐습니다.

당시 주인이 외출 중이어서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도자기 만여 점 등이 타 소방서 추산 7900만 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

그에 앞서 서울시 자양동 잠실대교 북단 교차로에서는 마을버스가 시내버스를 들이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두 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27명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는 마을버스 기사의 진술을 바탕으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왜 경적 울려?" 쫓아와 5번 충돌…끝없는 '보복 운전' 윤일병 사망원인은 '침묵'…"동료병사 37% 가혹행위 알고 있었다" 제주, 한파로 어선침몰…비닐하우스 파손 등 잇따라 설 차례상 '전통시장'이 5만8000원 싸다…육류↑·과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