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역풍 맞는 '진박 마케팅'…박창달 "새누리당 떠난다"

입력 2016-01-24 20: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근혜 대통령의 진실한 사람. 새누리당에서는 이른바 진박 후보라고 하죠. 진박 후보들이 주로 대구 경북을 중심으로 연대해서 총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 '진박 마케팅'에 대한 역풍도 만만치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24일)은 대구에서 진박 후보들에 반발하는 탈당도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조민진 기자입니다.

[기자]

대구 중남구 새누리당 예비후보인, 3선 의원 출신의 박창달 전 의원이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진실한 사람' 을 자처한 이른바 진박연대가 갈등을 조장하고 공정 경선을 훼손한다는 게 이유입니다.

대구 지역에선 이미 진박을 내건 후보들이 공동전선을 구축하는 움직임을 보여 왔습니다.

특히 정종섭 전 행정자치부 장관, 윤두현 전 청와대 홍보수석, 곽상도 전 민정수석 등 6명의 이른바 진박회동 사진이 노출된 바 있습니다.

총선 정국에서 TK 물갈이론을 겨냥해 본격적인 세몰이에 들어갔다는 해석이 나왔습니다.

당 안팎에서는 편가르기라는 비판이 제기됐습니다.

그밖에도 홍문종, 조원진 의원 등 친박 현역의원들이 비박계 유승민 의원의 대항마로 나선 이재만 전 동구청장을 공개 지지하는 등 일찌감치 논란에 불을 지폈습니다.

박창달 전 의원을 필두로 진박 연대를 겨냥한 추가 탈당 움직임이 있을 경우, 계파 간 파열음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이준석, '노원병' 출마 선언…안철수-노회찬과 3파전? 최경환 "노력 부족해" 쓴소리…김무성과 대결 본격화 새누리 친이계 잇단 총선 출사표…MB도 첫 공개특강 문대성 "정치, 거짓 난무하는 곳이지만…" 출마 공식 선언 조경태, 새누리당 입당…더민주 "알몸정치 보는 듯"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