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0대 가장, 일가족 살해 후 투신…우울·불면증 앓아

입력 2016-01-22 10:27 수정 2016-01-22 10: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가장이 가족들을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일이 또 일어났습니다. 경기도 광주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부인과 고등학생 아들 초등학생 딸을 둔기로 살해한 아버지는 평소 우울증과 불면증을 앓아왔습니다.

JTBC 제휴사인 중부일보 백창현 기자입니다.


[기자]

아파트 화단 울타리가 큰 충격을 받은듯 부서져있고, 바닥에는 핏자국이 떨어져있습니다.

어제 오전 9시 쯤 이곳에 사는 48살 최모 씨가 경찰에 전화를 걸어 자신이 불면증 때문에 아내와 두 자녀를 살해했다고 신고했습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5분 만에 도착했지만, 최 씨는 아파트 18층에서 몸을 던져 숨진 뒤였습니다.

[인근 주민 : 한 8시인가. 그때부터 아침에 '쿵쾅쿵쾅' 소리가 좀 났다고 하더라고요.]

집안에는 아내 42살 김모 씨와 고등학생 아들, 초등생 딸이 둔기로 머리 등을 맞아 숨져있었습니다.

최 씨가 쓴 것으로 보이는 노트에는 '잠을 이루지 못해 무섭다'는 글이 적혀 있었고, 최 씨가 복용하던 수면유도제도 나왔습니다.

최 씨는 우울증과 불면증으로 이틀 전까지 병원 진료를 받아왔습니다.

[석기동 형사과장/경기 광주경찰서 : 부인이 렌트카 사업을 하는데, 그게 어려워서 아파트까지 팔게됐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경찰은 부인과 두 자녀의 시신을 부검해 정확한 사인을 밝힐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아들 시신 훼손' 부부 현장검증 진행…그들은 왜? 옥상서 돌덩이·물풍선 '묻지마 날벼락'…사고 잇따라 '욱하는 사회' 홧김에 살인…잇단 충동 범죄 증가세 40대 가장, 일가족 살해 후 투신 "불면증 때문에…" 쓰레기 더미 속에서 발견된 모녀…무슨 일 있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