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내친구집' 장위안, 모국어 끝말잇기 왕 등극

입력 2016-01-13 22: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내친구집' 장위안vs타쿠야, 모국어로 끝말잇기 … 숨은 강자 장위안 압승!

13일 방송된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서는 존, 이정, 기욤, 장위안, 수잔, 타쿠야가 뉴질랜드의 헬스 게이트(Hell's Gate)를 방문했다.

이날 친구들은 마오리 데이를 맞아 마오리 전설이 깃든 헬스 게이트로 향했고, 이동하는 차 안에서 끝말잇기 게임을 시작했다. 이때 이정이 "각자의 나라 언어로 하자"고 제안해 모국어 끝말잇기가 시작됐고, 존은 마오리 어를 사용하기로 했다.

또 모국어 끝말잇기의 숨은 강자는 단연 장위안이었다. 그가 '파궈(프랑스)', '스쵸우(비단)', '리샤오롱(이소룡)'등 중국어를 쏟아냈고, 다음 순서인 타쿠야가 속수무책으로 당하며 "불리하다. 시작하는 말이 없다"며 자리 배치에 이의를 제기했다.

이어 역방향으로 타쿠야의 공격이 시작됐고, "중국어 공격하는 말이 뭐가 있을까"라며 '쿄우카쇼(교과서)'를 내뱉었지만 역부족. 장위안이 '쇼리싼셰'라며 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말을 이어나가 폭소를 자아냈다.

[영상] '내친구집' 장위안, 모국어 끝말잇기 왕 등극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내친구집' 지옥의 문 헬스게이트 방문…타쿠야 첫 상의 탈의 [영상] '내친구집' 존 "나는 마오리족 혈통" 커밍아웃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