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내친구집' 존, 깜짝 고백 "난 마오리족 출신" 가족사 공개

입력 2016-01-12 17:18

1월 13일(수) 밤 9시 30분 방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월 13일(수) 밤 9시 30분 방송

'내친구집' 존, 깜짝 고백 "난 마오리족 출신" 가족사 공개


JTBC 예능 프로그램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이하 '내친구집)'의 존 라일리가 자신의 혈통을 공개했다.

뉴질랜드로 떠난 이정, 기욤 패트리, 장위안, 수잔 샤키야, 테라다 타쿠야가 존과 함께 존의 어머니와 만났다. 친구들은 집안 가득한 마오리족의 그림, 장식품 등에 눈을 떼지 못했다.

존은 "사실 내가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Maori) 출신"이라고 고백했으며, 존의 어머니는 마오리 공연단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해 출연진을 놀라게 했다.

마오리 공연단은 노래를 부르며 친구들을 환영했다. 그 중 마오리족의 전통 민요인 포카레카레 아나(Pokarekare Ana)를 듣던 이정은 익숙한 멜로디에 "이거 우리나라 노래인데"라며 의아해했다. 그러자 존은 "6.25 전쟁 때 뉴질랜드 군인들이 참전했었는데, 그때 그 뉴질랜드 군인들에 의해서 한국에 이 노래가 전해졌다"라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존은 친구들에게 마오리족 이름을 붙여주고, 마오리족으로서의 자부심을 드러내며 친구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존의 가족사는 1월 13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관련이슈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