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청량리역 전동차 고장…20분 운행 지연

입력 2016-01-09 21: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청량리역 전동차 고장…20분 운행 지연

오늘(9일) 오전 9시 50분 서울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에 정차해있던 전동차가 고장나 열차 운행이 20분 동안 지연됐습니다. 코레일은 "전동차가 전력을 공급받는 장치에 이상이 생겼다"고 해명했습니다.

2. 복지부, 서울시 '청년수당' 제소키로

보건복지부가 청년수당을 예산에 편성한 서울시를 다음주 대법원에 제소하기로 했습니다. 청년수당제는 사회 활동 의지는 있지만 소득이 없는 미취업자 청년 3천여 명에게 최장 6개월 동안 월 50만원씩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복지부는 청년수당제 시행은 사회보장기본법상 정부와 사전 협의를 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3. '딸 취업 압력' 윤후덕 의원 무혐의

LG디스플레이에 압력을 넣어 딸을 취업시킨 혐의로 고발된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는 해당 기업의 채용 경위와 근거자료를 검토한 결과 특별한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4. 포스코건설 이라크 현장 주민 난입

이라크 북부 쿠르드 자치 지역의 포스코건설 중유발전소 건설 현장에 현지시간 6일 오후 2시쯤 주민 50여 명이 침입해 난동을 부려 현지인 경비원 4명이 다쳤습니다. 한국인 직원의 인명 피해는 없었으며, 20여 명은 즉각 아르빌로 피신했습니다. 현지 소식통은 발전소 사업의 이권을 놓고 터키 하도급 업체와 이 지역 업체 간에 충돌이 벌어진 것으로 보이며, 테러 조직의 소행은 아니라고 전했습니다.

5. '연극 외길' 원로배우 백성희씨 별세

한국 연극사의 산증인인 원로배우 백성희 씨가 어젯밤 아흔한 살을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고인은 1943년 연극 '봉선화'로 데뷔한 뒤 평생 400여 편의 작품에 출연하며 연극인으로 외길 인생을 걸어왔습니다. 국립극단 단장을 지냈으며 대한민국 예술원상, 은관문화훈장을 받았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역삼역 인근 공사장서 불…40여명 대피 [뉴스브리핑] 담뱃값 인상…세금 3조 6000억 더 걷혀 [뉴스브리핑] "왜 웃어?"…시민 집단 폭행 '조폭' 검거 [뉴스브리핑] 한상균 구속 기소…'소요죄' 적용 안 해 [뉴스브리핑] 인도 동북부에 6.7 강진…최소 8명 사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