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싸이 신곡 '대디', 사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2천만건

입력 2015-12-04 20: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가수 싸이의 새 앨범이 이번에도 심상찮은 인기몰이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곡 '대디'가 공개 사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 건을 넘어섰는데요. 해외 언론들도 '싸이가 돌아왔다'는 보도를 내놓으면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정완 기자입니다.

[기자]

['대디'/노래 싸이 : 아빠한테 받았어. 아빠한테 받았어.]

신나게 몸을 흔들며 할아버지, 아버지, 아들까지 1인 3역을 하는 가수 싸이.

7집 앨범의 대표곡 '대디'의 뮤직 비디오입니다.

지난 1일 유튜브에 공개된 후 사흘 만인 어제(3일) 저녁 조회수 2000만 건을 돌파했고, 오늘은 2400만 건도 넘어섰습니다.

'강남스타일'이 25일 만에 조회수 2000만 건을 넘은 것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입니다.

CNN을 비롯해 ABC, LA타임즈, 뉴스위크 등 해외 언론들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CNN 방송 : 젊은이들이 비디오를 따라서 마구 몸을 흔들고 있습니다.]

[임진모/대중음악평론가 : 가장 인기 있는 일렉트로닉 댄스음악, 즉 EDM 형식을 취하고 있고요. (강남스타일에) 거의 버금가는 정도의 파괴력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노래 한 곡에 19개월을 준비했다는 싸이의 열정과 노력이 '제2의 강남스타일' 열풍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

'극적인 하룻밤'·'벽을 뚫는 남자'…문화가 있는 주말 이번엔 '나팔바지'로…싸이, 3년 만에 정규앨범 발표 제주서 보는 '15m 세한도'…청나라 학자 감상문 최초 공개 놓친 '그 작품' 다시 본다…재개봉 예술영화제 '눈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