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태양계 밖 39광년 '지구형 행성' 발견

입력 2015-11-12 2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39광년 떨어진 곳에 '지구형 행성'

지구에서 39광년, 약 370조 km 떨어진 우주에서 지구와 크기가 비슷한 행성이 발견됐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 공대 연구팀이 네이처 학술지에 이같은 내용을 보고했는데요. 온도가 높은 탓에 물이 존재하기는 힘들지만 대기가 존재할 가능성은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2. '세모자 사건' 무속인이 조종한 자작극

자신과 10대 아들 2명이 남편과 시아버지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이른바 세 모자 사건의 수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경찰은 허위 고소한 혐의로 44살 이모 여인과 이 씨를 뒤에서 조종한 혐의로 50대 무속인을 구속했습니다. 이 씨는 아들들에게 허위 진술하게 하는 등 학대를 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3. '아듀' 스타크래프트…"후속편은 없다"

1998년 처음 선보여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컴퓨터 게임 스타크래프트가 막을 내리게 됐습니다. 제작사는 지난 10일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이 시리즈의 마지막편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후속편은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4. '미세먼지 습격' 이틀 전에 알 수 있다

오는 30일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이틀 전에 미리 예보됩니다. 환경부는 미세먼지 예보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는데요. 다만 모레 예보는 4개의 등급으로 나눠 농도까지 알려주는 내일의 예보와는 달리 대략적인 전망을 전하는 형태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미국 '시월드' 학대 논란 범고래쇼 폐지 [뉴스브리핑] 인천공항 100m 크레인 전복…3명 사상 [뉴스브리핑] '빨치산 활동' 북한 이을설 원수 사망 [뉴스브리핑] 대한항공기, 발리행 여객기 지연 운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