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내장산 단풍 절정 시기, 11월 첫째 주 절정... 최적의 단풍코스 어디?

입력 2015-11-02 09: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사 이미지

내장산 단풍 절정 시기가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지난 10월 26일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단풍 명소 전북 정읍 내장산의 단풍이 10월 마지막 주부터 11월 첫째 주까지 절정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최적의 단풍코스는 △공원입구~내장사 구간의 단풍터널길(3.2㎞, 1시간 소요)코스 △탐방안내소~원적암~벽련암~탐방안내소 구간의 순환 자연관찰로 코스(3.8㎞, 2시간 소요) △탐방안내소~벽련암~서래봉~불출봉~탐방안내소 구간의 서래봉 코스(5.9㎞, 3시간 소요)로 단풍 절정시기는 구간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다.

내장산 단풍의 최고 관전 포인트는 추령재에서 내려다 보는 내장사 경내로 전해지고 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측은 “탐방객이 집중되는 시기인 만큼 기초 탐방 질서를 꼭 지키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자신의 체력에 맞는 산행코스를 사전에 확인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전라북도 정읍시에 위치한 내장산(內藏山)은 가을철 대표 명소로 손꼽힌다. 산 안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하다는 이름처럼 골짜기마다 금선폭포, 용수폭포, 신선문, 기름바위 등의 명소가 가득한 것은 물론, 단풍이 아름답기로 소문이 자자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비교적 낮은 산세로 등반하기도 어렵지 않으므로, 가을 단풍을 구경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이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내장산 단풍 절정 시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