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희팔 조카 의문의 죽음…"조씨 생사 규명 핵심인물"

입력 2015-10-21 09: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다단계 사기범, 조희팔의 조카가 어제(20일)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유 씨는 최근에 중국에서 검거된 강태용과 함께 조희팔 사기극의 핵심 인물로 거론돼 왔습니다. 현장에 수면제가 발견돼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는데, 타살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습니다.

JTBC 제휴사인 대구일보 박준우 기자입니다.

[기자]

대구시 효목동 한 주택가 사무실에서 조희팔의 조카 46살 유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어제 오후 2시쯤 이 사무실을 방문했던 지인은 책상 의자에 앉아 숨져있는 유 씨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조사결과 유 씨 몸에 특별한 외상은 없었고, 현장에서는 유 씨가 지난주 처방받은 수면제가 든 약봉지가 발견됐습니다.

[경찰 : 부검해서 약독물 검사를 따로 해봐야 일치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유 씨는 지난 2008년 12월 조희팔의 중국 밀항을 도왔고 2011년에는 조 씨 유골함을 들고 한국으로 돌아온 인물입니다.

하지만 최근 유 씨가 조 씨 생존을 암시하는 내용의 전화통화를 한 사실이 공개됐습니다.

이 때문에 곧 송환될 조희팔 최측근 강태용과 함께 조 씨 사망의 진실을 가려줄 핵심인물로 꼽혀왔습니다.

한편 조희팔 사기 피해자 모임은 검찰과 경찰이 수사를 제대로 하지 않아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었다며 국가를 상대로 1000억원대의 손해배상 소송을 내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조희팔 최측근, 차명계좌 사용 '수사 무마 로비' 정황 조희팔 미스터리…'최측근' 강태용 송환 일정 못 잡아 조희팔 외조카 추정 4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조희팔 외조카 추정 남성, 숨진 채 발견…음독자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