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5-10-08 20: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통합교과서' vs '유신교과서' 충돌

19대 국정감사 마지막날인 오늘(8일) 국회에선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놓고 고성과 막말이 오갔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와 새누리당은 국정화 대신 통합 교과서란 이름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혀 '네이밍' 즉 이름짓기 논란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2. 방통위 "고영주 해임, 법률 검토 필요"

고영주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의 해임 권한을 놓고 방송통신위원회 위원들 간 공방이 이어진 가운데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이 "방통위에 권한이 없다며 법률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3. "카카오 김범수 의장 도박 정황 확보"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의 도박 정황이 담긴 미국 당국의 문건이 공개된 가운데 일각에선 카카오톡의 검찰 감청 협조 방침과 이번 사안이 맞물려 있는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4. FIFA, 정몽준에 자격 정지 6년 처분

국제축구연맹 FIFA는 오늘 FIFA 부회장인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명예회장에게 자격 정지 6년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26일로 마감되는 FIFA회장 선거 후보 등록도 불가능할 전망입니다.

5.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첫 재판

이태원 살인사건'의 유력한 진범으로 지목된 아더 패터슨이 오늘 첫 재판에서 무죄를 주장한 반면, 검찰은 혐의 입증을 자신하고 있어 법적 공방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6. 신동주 또 반격…소송전 번진 롯데 사태

롯데그룹 경영권 분쟁에서 밀려난 장남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차남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퇴진을 요구하며 한국과 일본에서 본격적인 소송전에 나섰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