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경환 만난 뒤 합격" 증언…김현웅 "철저하게 수사"

입력 2015-10-08 20:39 수정 2015-10-08 22: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소기업진흥공단 직원 채용과정에서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지역구 사무실 인턴 출신 직원의 합격에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의혹을 최근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당시 공단 부이사장이 오늘(8일) 국정감사에 출석했습니다. 이사장이 최경환 부총리를 만난 후 불합격에서 합격으로 바뀌었다고 증언했습니다.

이화종 기자입니다.

[기자]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나온 김범규 전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

2013년 당시 박철규 공단 이사장이 최경환 부총리를 만나고 난 뒤 한 응시자가 불합격에서 합격으로 바뀌었다고 말했습니다.

[김범규 전 부이사장/중소기업진흥공단 : (박철규) 이사장도 (의원실) 갈 때는 안 되겠다는 말씀을 전달하러 갔는데 (최경환 부총리 만나고) 돌아와서 ○○실장에게 그냥 시켜라라고 해서]

[이원욱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위 : 강한 지시에 의해 8월 31일 합격자 발표에 포함시켰다? (네 그렇습니다.)]

당시 합격자는 최 부총리 지역 사무소 인턴이었던 A씨입니다.

서류전형에선 2천 7백등 밖이었지만 점수가 고쳐져 최종 합격자 36명 안에 들었습니다.

이 사실은 감사원 감사에 적발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감사 보고서엔 청탁 주체가 '외부'라고 적혀 눈치보기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최 부총리는 관련 의혹에 대해 청탁이나 영향력을 행사한 일은 전혀 없었다고 부인했습니다.

김현웅 법무부 장관은 인턴 채용 의혹을 검찰에서 수사하고 있다며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할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관련기사

"문형표·최경환 나와라"…국감 곳곳 파행 최 부총리 인턴만 청탁주체 '외부'…모호한 표기 논란 최경환 "전 운전기사 취업 관여, 결단코 없다" 전직 비서도 특혜 채용 논란…최경환, 의혹 전면 부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