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뉴질랜드서 한인 여성 5명 감금" 신고

입력 2015-10-08 21: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뉴질랜드서 한인 여성 5명 감금"

뉴질랜드에서 한국인 여성 5명이 감금됐다는 신고가 현지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현지시간으로 8일, 뉴질랜드 헤럴드는 오클랜드의 한 성매매 업소를 찾은 남성이 한국인 여성으로부터 "도와주세요.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어요"라는 메모지를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지 경찰은 수사하기엔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남북, 이산가족 상봉 최종명단 교환

남북이 오는 20일부터 금강산에서 진행될 이산가족 상봉 행사의 최종 대상자 명단을 교환했습니다. 대상자는 남과 북 각각 90명과 97명입니다. 우리 측 최고령자는 98살 구상연씨와 이석주씨로 각각 딸과 아들을 상봉할 예정입니다.

3. 지하철 부정승차 20% '노인카드' 유용

최근 5년 동안 서울 지하철 부정승차 적발건수가 19만 건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가장 많은 부정승차 유형은 노인 교통카드를 유용하는 것으로 전체의 20%가 넘었습니다.

4. "흰 우유, 충치예방에 효과 탁월"

단 것을 먹고 난 뒤 흰 우유를 먹으면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경희대학교 박용덕 교수팀은 흰 우유가 단 것을 먹을 때 증가하는 입 속 산성도를 감소시킨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국토부, 여직원 성추행 간부 중징계 [뉴스브리핑] 4~5세기 '압독국' 고분 도굴범 7명 검거 [뉴스브리핑] '북한 억류' 21살 주원문씨 판문점 귀환 [뉴스브리핑] 맨발로 달아난 도둑, 주민 신고로 붙잡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