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학축제 주점메뉴에 '오원춘 세트'…비난 여론 쏟아져

입력 2015-09-23 21: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3년 전 한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잔인하게 훼손한 오원춘을 기억하실 텐데요. 국내 한 대학축제에서 오원춘의 이름을 내건 음식 메뉴가 등장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난 여론이 뜨겁습니다.

김준 기자입니다.

[기자]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축제의 한 학생주점.

'오원춘 세트'라는 메뉴와 함께 오원춘 사진이 들어간 현수막이 보입니다.

술안주 메뉴에 3년 전 20대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한 살인범의 이름을 붙인 겁니다.

해당 사진이 SNS에 공개되자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대학생 : 같은 학교에 다니는 사람으로서 많이 부끄럽습니다. 피해자 분들한테 제가 대신 사과를 드리고 싶습니다.]

학교 측은 문제가 된 주점을 곧바로 철거하고 내일(24일)까지 예정돼 있던 축제 일정을 전면 취소했습니다.

최근 대학축제가 잇따르는 가운데 이처럼 도를 넘는 홍보와 수위를 넘나드는 발언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성매매를 연상시키는 분위기와 자극적인 문구로 주점을 꾸몄다가 논란을 빚기도 했습니다.

지난 봄 서울대 축제에선 한 사회자가 동성애자를 비하하는 발언을 해 공분을 샀습니다.

[이나영 교수/중앙대 사회학과 : (축제가) 상업화된 문화가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축제 주점은 돈을 벌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광고와 똑같은 거죠.]

관련기사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송환…서울구치소에 수감 사건 발생 후 18년…패터슨의 유죄, 증명 가능한가? '트렁크 살인' 김일곤 현장검증…시종일관 '무덤덤' '오원춘 세트메뉴' 논란, 한양대 에리카캠 축제 전면 취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