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부가 대책 손놓은 사이…'비만퇴치' 기업만 살찌워

입력 2015-09-16 22:00 수정 2015-09-16 22: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공교육과 사교육. 공교육이 무너지면서 사교육이 융성한다고 하죠. 비만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정부와 학교가 손을 놓으니까, 사기업 비만관리시장이 융성해졌습니다.

박창규 기자입니다.

[기자]

불룩 나온 배에 시한폭탄을 단 모습.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려는 캠페인 영상입니다.

충격적인 표현으로 한때 논란이 됐습니다.

정부가 청소년 비만에 손을 놓고 있는 사이 학부모들은 적지 않은 돈을 들이고 있습니다.

병원을 찾아 운동 프로그램과 심리 상담 등 치료 방법을 찾습니다.

[박민수/가정의학과 전문의 : 모든 리포트를 보면 소아 비만은 상당히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어떻게 보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달에 100만원 정도 비용이 들지만 치료를 원하는 사람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필라티스나 요가 등 어린이 비만관리 프로그램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가격은 30-40분 프로그램에 5~8만원선입니다.

외식 업계도 다이어트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주문하신 피자 나왔습니다]

토핑이 듬뿍 들어간 기존 피자는 한조각에 167kcal.

밀가루 반죽을 얇게 하고 시금치 등을 추가해 열량을 20% 가량 줄였습니다.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케이크도 버터와 크림 함량을 줄여 칼로리를 절반 수준으로 떨어뜨렸습니다.

나트륨은 줄이고 당을 뺀 무설탕 식빵에다 당량을 줄인 요거트도 앞다퉈 내놓고 있습니다.

정부가 어린이 비만을 외면한 사이 다이어트 업체 시장은 커지고 결국 학부모 부담만 늘어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뚱뚱해져가는 한국…2020년 10명 가운데 4명이 비만 설탕중독 질병, 정신과 진단명에도 명시…어떤 영향 있나? 한국 자살률, OECD 국가 중 최고…2000년 이후 급증 팔 땐 '인체무해' 문제되면 '모르쇠'…정부 수수방관 5년간 버려진 혈액 3억 cc 넘어…질병 거르는 '문진' 부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