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포차 거래로 재테크? 일반인·회사원도 대거 가담

입력 2015-08-26 09:25 수정 2015-08-26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포차 거래를 통해 수십억 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 중에는 회사원이나 일반인도 대거 포함돼 있었습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수억 원을 호가하는 수입차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고가의 리스 차량입니다.

대포차 업자 박모 씨 등은 대출을 받을 수 없지만 돈이 필요한 사람들한테서 수입차를 헐값에 사들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출고가가 7000만 원인 벤츠 리스 차량을 2200만 원에 사들인 후, 400만 원 더 받고 되팔았습니다.

지난 2011년부터 전국 각지에서 대포차 1300여 대를 유통해 20억 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대포차 중개사이트와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며 경찰의 추적을 피해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히 인터넷 사이트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매매가 가능하다보니, 회사원이나 자영업자도 여럿 가담했습니다.

[이동철/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경위 : 아무래도 대포차를 이용하면 외제차를 헐값에 탈 수 있고, 공시가격이 없어 시세 차익을 남길 수 있어서 일반인들도 돈벌이 수단으로 활용한 겁니다.]

일반적인 렌터카와 달리 번호판에 '허, 호, 하' 등이 표시되지 않아 수요가 꾸준히 높았습니다.

경찰은 사기 혐의로 대포차 업자 8명을 구속하고 73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관련기사

경찰 검문에 도주한 운전자, 잡고 보니 '지명수배자' 370억대 대포차 유통한 조폭들 검거…협박도 일삼아 새벽부터 번호판 떼고 견인…'체납 자동차'와의 전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