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명숙 "불공정한 판결…역사와 양심 앞에서는 무죄"

입력 2015-08-21 08: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법원 판결에 대해 한명숙 전 총리는 직접 성명을 내고, 정치권력이 개입한 판결이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이승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법원 판결이 나온 지 2시간쯤 뒤 한명숙 전 총리는 새정치연합 당 대표실에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한명숙/전 총리 : 국민 앞에서 떳떳하고 당당하게 선언합니다. 역사와 양심의 법정에서 저는 무죄입니다.]

한 전 총리는 2심 재판부가 새로운 증거나 사실 없이 검찰 손을 들어줬고, 대법원은 그 판결을 그대로 인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찰과 법원에 정치권력이 개입했다며 깊은 불신도 나타냈습니다.

[한명숙/전 총리 : 노무현 대통령님으로부터 시작된 정치보복이 한명숙에서 끝나길 빕니다.]

한 전 총리는 여성운동가로 활동해오다 2000년 16대 총선을 앞두고 새천년민주당에 영입돼 비례대표 의원에 당선됐습니다.

김대중 정부 초대 여성부 장관을 지낸 데 이어 노무현 정부에서 사상 첫 여성 국무총리에 임명돼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2012년에는 제1 야당 대표로 총선을 진두지휘했지만 선거에 패배하면서 취임 89일 만에 사퇴했습니다.

19대 국회에서는 검찰 수사에 사실상 발이 묶였고, 결국 대법원의 유죄 확정 판결로 의원직을 잃었습니다.

관련기사

'9억 수수 혐의' 한명숙 징역 2년 확정…의원직 상실 한명숙 의원 '징역 2년' 확정…유죄 판결의 이유는? 새누리당 "한명숙 유죄 판결, 사필귀정" 한명숙 "정치탄압 사슬에 묶였다…법원 판결 인정 못해" '공여자 진술 번복'에도 유죄 확정…떨고 있는 의원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