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똠얌꿍 만드는 법, 닭고기 육수+특제 소스의 조화…매콤새콤 묘~한 맛 어때?

입력 2015-08-13 07:10 수정 2015-08-13 14: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똠얌꿍 만드는 법, 닭고기 육수+특제 소스의 조화…매콤새콤 묘~한 맛 어때?똠얌꿍 만드는 법

 
똠얌꿍 만드는 법, 닭고기 육수+특제 소스의 조화…매콤새콤 묘~한 맛 어때?

닭고기 육수와 특제 소스가 주재료인 똠얌꿍 만드는 법이 화제다.

불교 국가 태국은 아름다운 휴양지와 소스가 자극적인 음식으로 유명하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똠얌꿍이 그렇다. 똠얌꿍은 태국의 국민음식으로 꼽힌다. 톰얌은 국, 양은 매콤새콤한 맛, 꿍은 새우를 뜻한다고 한다.

똠얌꿍은 맵고 시고 짤고 단 맛이 매우 자극적이다. 그러면서도 국물이 조화를 이뤄 세계 3대 수프로 꼽힐 만큼 인기다. 짜고 매운 음식이 많은 한국인도 좋아하는 음식이다.

똠얌꿍 만드는 법으로는 먼저 카피르라임 껍질, 마늘 등 페이스트 재료를 넣고 빻은 뒤 치킨 스톡에 톰얌 페이스트를 잘 풀어주고 레몬 그라스, 갈랑갈, 버섯, 프릭키누, 마늘을 넣고 끓인다.

이어 샬롯, 카피르라임 잎, 방울토마토, 대하, 파프리카를 넣고 중불에 살짝 더 끓인 후 냄비에 옮겨 담으면 된다. 조금 더 부드러웃 맛을 내고 싶으면 코코넛 밀크로 조절이 가능하다.

똠얌꿍은 닭고기 육수와 똠얌꿍 특제 소스가 핵심이다. 이때 한참 끓인 뒤 불을 끄고 라임즙을 짜 넣어 준 뒤 고수풀을 올리면 본토 음식에 가깝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똠얌꿍 만드는 법이 어렵다는 사람들도 있다.

재료를 구하기 어렵고 맛도 내기 쉽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국내에서 똠얌꿍을 만드는 것은 많은이들이 추천하지는 않는다.

'똠얌꿍 만드는 법'
온라인 중앙일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