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쉿! 한적해서 좋아요"…전국 계곡 명소 10곳은 어디?

입력 2015-08-02 20: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사람 많고 복잡한 피서지 대신 좀 조용하고 한적한 곳으로 휴가 계획 중이시라면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소개한 계곡의 비경을 이상화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투명한 물이 제각각 개성 넘치는 바위 사이로 흐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감이 느껴지는 월악산이 숨겨둔 보물 용하계곡입니다.

층암절벽의 비경 사이로 쉴 새 없이 떨어지는 폭포수는 내장산 금선 계곡의 자랑입니다.

덕유산 칠연계곡 산비탈을 내려온 맑은 물이 작은 폭포를 이루고 울창한 소나무숲 아래 일곱 개의 연못이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합니다.

늘어선 기암괴석 사이로 흐르는 시원한 계곡물, 마치 구름 위를 걷듯 절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이곳은 설악산의 천불동계곡입니다.

[전지현/충남 계룡시 : 깨끗한 공기도 마시고 시원한 계곡물에 발도 담그니까 더위가 싹 사라지는 것 같아요.]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이렇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전국의 계곡 명소 10곳을 선정했습니다.

찾는 사람이 많지 않아 한적하게 여유를 만끽할 수 있고 대형 야영장이나 숙박시설도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적합하다고 공단 측은 설명합니다.

관련기사

'대형 물놀이장' 변신한 서울 세종대로…곳곳 찜통더위 휴가철 대이동에 전국 고속도로 몸살…일요일 정체 예상 더위 날리고 스트레스 풀고…부산 해운대, 90만명 몰려 술병·담배꽁초 수두룩…여름 해운대 '쓰레기와 전쟁' "해외여행 비용 아끼세요" 항공권 저렴해지는 시기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