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2022년 동계올림픽, 중국 '베이징' 개최

입력 2015-07-31 20:33 수정 2015-07-31 20: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2022년 동계올림픽 '베이징' 개최

중국 베이징이 방금 열린 IOC 총회에서 카자흐스탄 알마티를 제치고 2022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됐습니다. 2008년 하계올림픽 개최지이기도 한 베이징은 동하계 올림픽을 모두 개최하는 첫 도시입니다.

2. 물 위서 폴짝…'소금쟁이 로봇' 개발

국내 연구진이 소금쟁이처럼 물의 표면장력을 이용해 지상이나 물 위를 뛰어다닐 수 있는 '경량 수상 도약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로봇을 개발한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의 김호영, 조규진 교수팀은 이 로봇이 재해 현장이나 환경오염지역에서 감시나 정찰 등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3. 경찰 "송학식품 대장균 떡 폐기는 거짓"

대장균 등이 검출된 180여억원 가량의 떡을 시중에 불법 유통시킨 송학식품이 경찰 수사 직후 인터넷 홈페이지에 거짓 사과문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송학식품 측이 게시한 것처럼 제품을 전량 폐기하지 않았고, 증거인멸을 시도했다는 점을 토대로 임원 4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다시 신청했습니다.

4. '특혜 대출 의혹' 농협 본점 압수수색

농협의 특혜 대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오늘(31일) 서울 서대문의 농협은행 본점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확보한 자료 등을 토대로 농협이 자본잠식에 빠진 리솜리조트에 천억원대 대출을 해준 과정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