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실력에 외모도 겸비…'아기사자' 구자욱, 타격왕 도전

입력 2015-07-29 22: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모처럼 프로야구에 괴물 소리를 듣는 신인이 등장했습니다. 양준혁 이승엽 뒤를 잇는 삼성의 새 얼굴이란 뜻에서 별명도 아기사자입니다. 네, 구자욱 선수인데요. 실력에다가, 그에 못지 않은 외모로도 화제입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28일) NC전 4타수 3안타로 시즌 100안타를 돌파한 구자욱, 16경기 연속안타 행진입니다.

타율 0.353로 타격 3위지만, 6월 이후만 보면 0.436로 상승세를 타 타격왕도 노릴만합니다.

올해가 1군 데뷔 시즌이라 타격왕에 오르면 신인왕 가능성도 큰데, 두 타이틀을 모두 거머쥔 건 1993년 양준혁이 유일합니다.

빼어난 실력에 외모까지 준수해 팬들, 특히 여성팬 마음까지 사로잡은 구자욱.

야구와 외모 중 하나를 고르라는 질문에 주저함이 없습니다.

[구자욱/삼성 : 생각해봤는데 삼적화(삼성최적화·외모의 평범화)를 받아들이겠습니다. 야구만 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삼성의 약점이던 테이블세터로 활약하면서, 수비에선 1루와 3루는 물론 외야까지 맡을 만큼 팀 기여도도 높습니다.

여느 시즌보다 힘든 선두싸움에서 아기사자의 활약이 삼성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L, 보고 있나?" 박병호 31호 홈런포…공수 맹활약 투혼 또는 재치…야구장의 백병전 '홈플레이트 승부' 불혹의 이승엽, 130m 장외홈런 괴력…삼성 선두 질주 아찔한 '몸에 맞는 공'…145g 공포와 싸우는 타자들 '사자 잡은 호랑이' KIA, 선두 삼성 꺾고 위닝 시리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