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니버시아드 사상 첫 금…체조요정 손연재, '여왕' 됐다

입력 2015-07-12 20:59 수정 2015-07-12 22: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요정'이 오늘(12일)은 '여왕'이 됐습니다. 한국 리듬체조 역사에서 언제나 '최초'라는 말과 함께 해온 손연재 선수, 유니버시아드에서도 최초로 금메달을 선물했습니다.

광주에서 송지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잔뜩 긴장한 듯 보였는데, 매트 위에 서자 손연재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때론 깜찍하게, 때론 우아하게, 게다가 요염하기까지 합니다.

한 다리를 축으로 회전하는 포에테 피봇에선 흔들림이 없습니다.

동작 하나하나엔 힘이 넘칩니다.

리본 끝이 묶이는 예상치 못한 실수도 있었지만 아름다운 곡선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18.050점.

자신감이 붙은 손연재는 마지막 곤봉 연기에선 더 완벽해졌습니다.

곤봉을 머리 위에 얹은채 리듬을 타듯 스텝을 옮겼고, 공중에 던진 곤봉을 발로 잡아내는 어려운 동작 역시 매끄럽게 처리했습니다.

곤봉 점수를 기다릴 땐 이미 금메달을 확신한 듯 여유있는 키스 세리머니를 보여줍니다.

곤봉에서 18.350, 4종목 합계 총점 72.550으로 개인종합 1위.

리듬체조 역사상 유니버시아드 첫 금메달은 실수가 없는 무결점 연기에서 나왔습니다.

[손연재/리듬체조 개인종합 금메달 : 아직까지 믿기지가 않고 경기 끝나고 나오는데도 믿기지가 않았던 것 같고요. 성적을 낼 때마다 최초가 붙게돼서 운이 좋은 선수라고 생각하고요.]

4개 종목 모두 18점대를 기록한 손연재는 내일 종목별 결선에서 다관왕을 노립니다.

관련기사

'미스 유니버시아드' 뽑았나?…U대회 '도우미' 논란 "장애는 축복"…U대회 도전하는 인간 승리의 주인공 양궁·사격, 금과녁 명중…메달 쓸어담은 효자 종목들 옥에 티는 '실수'…손연재 손끝에 금메달이 달려있다 U대회 손연재 경기 인기…36.150점으로 중간 합계 선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