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연금, 합병 찬반 결정 질문에 '노코멘트'

입력 2015-07-10 19: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민연금, 합병 찬반 결정 질문에 '노코멘트'


강세훈 기자 허지연 인턴기자 = 국민연금이 10일 투자위원회를 열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찬반 여부를 논의했지만 결과를 언론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이날 오후 3시부터 6시30분까지 약 3시간30분 동안 투자위원회를 열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찬반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논의를 가졌다.

이날 주요 안건은 두가지로 압축됐다.

첫번째 안건은 오는 17일로 예정된 삼성물산 임시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을 자체적으로 행사할지, 아니면 의결권행사 전문위원회에 결정을 넘길지 여부였다.

두번째 안건은 내부적으로 결정할 경우 의결권을 어떤 방향으로 행사하느냐 였다.

국민연금 측은 기금운용 지침상 이날 회의 결과에 대해 어떤 내용도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지영혜 팀장은 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결론을 내렸지만 노코멘트 하기로 했다"며 "신중하게 결정을 내렸다는 사실만 말씀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국민연금 "삼성물산 합병건 주총서 입장 밝힐 것" HDC신라면세점 "관광산업·지역경제활성화 높은 평가 받은 듯" 면세점 신규사업자에 한화갤러리아 선정…"여의도를 관광 명소로" HDC신라면세점, '황금티켓' 쥐다 유통업계 면세점 대첩 파장 (경제산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