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드론 날린 CJ…"두오모, 비행 금지 알고도 촬영 강행"

입력 2015-06-24 21: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탈리아의 유서 깊은 밀라노 대성당, 두오모의 첨탑 부근에 한국인들이 띄운 드론이 부딪혀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어제(23일) 전해드렸습니다. 알고 보니, 국내 미디어기업 CJ E&M의 촬영팀이 비행금지구역인 걸 알면서도 촬영을 강행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큰 성당이자 완공까지 600여년이나 걸려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는 이탈리아 밀라노대성당.

흔히 두오모라 불리는 이 성당의 가장 높은 첨탑 부근에 현지시간 22일 드론 한 대가 부딪혔습니다.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은 첨탑 위의 마리아 동상을 아슬아슬하게 비껴갔지만, 주위의 케이블에 걸려 떨어졌습니다.

유적 손괴 등의 혐의로 체포된 드론 조종자들은 CJ E&M 직원 1명과 외주 제작사 직원 등 총 3명.

이들은 두오모 꼭대기에서 밀라노 전경을 촬영하려다 사고를 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J E&M 측은 "이들이 밀라노 엑스포의 한국관에서 열리는 한식 행사에 맞춰 올리브 TV에 나갈 캠페인 영상을 찍던 중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드론 비행 금지 구역인 걸 알고도 촬영을 강행했음을 시인했습니다.

다행히 피해가 미미하긴 했지만, 이들은 현지법 위반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할 전망입니다.

[고경석/주밀라노 한국총영사관 영사 : 항공운항법을 위반한 것이니까요. 벌금형 정도가 나올 것 같습니다.]

유적이 많은 밀라노는 많은 곳이 비행 금지 구역으로 지정돼 있습니다.

관련기사

한국인이 조종한 드론, 이탈리아 두오모 성당에 충돌 "나를 염탐하나 해서…" 티셔츠로 드론 내리친 남성 942만 응시 중국판 수능 '가오카오'…드론 띄워 커닝 감시 드론 준수사항 제시…야간비행 200만원 이하 과태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