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SK건설·미군기지 공사현장 압수수색

입력 2015-06-16 21: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SK건설·미군기지 공사현장 압수수색

평택 미군기지 공사 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SK건설 본사와 평택 미군기지 공사 현장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경찰은 회계장부를 조작해 10억 원 가까운 돈이 빼돌려졌다는 SK 하청업체 관계자의 진술을 확보하고, SK건설이 개입한 정황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2. 택시·편의점 2인조 강도 30㎞ 추격전

택시기사와 편의점 종업원을 흉기로 위협하고 금품을 빼앗은 20대 2명이 경찰과 30km 추격전 끝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어젯밤 전남 장성군 한 주유소 앞에서 택시를 흉기로 위협해 빼앗은 뒤, 한 편의점에 들어가 90만원을 빼앗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3. 정부, 개인 통신자료 1억7천만건 열람

경찰과 검찰, 국정원 등 정부 주요기관이 최근 5년간 전기·통신·사업자로부터 제출받은 개인 통신 관련 자료가 무려 1억 7천만 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로 좁혀 보면, 스무 개 정부 부처의 통신자료 요청 건수는 1170만건이 넘었고, 경찰청이 890만건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4. 에베레스트산, 네팔 강진에 3cm 이동

지난 4월, 규모 7.8의 네팔 강진 때문에 에베레스트산이 남서쪽으로 3cm 이동했다고 중국 언론들이 국립 관측기관의 보고서를 인용해 전했습니다. 에베레스트는 매년 북동쪽으로 4cm 가량 이동했는데, 이번 강진으로 경로가 반대로 뒤집혀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노인이 노인 학대' 37%가 배우자 소행 [뉴스브리핑] 여수 앞바다서 '범선' 좌초…38명 구조 [뉴스브리핑] 위안부 할머니 2명 별세…생존자 50명 [뉴스브리핑] 메르스 예방 효과? 과장·거짓 광고 제재 [뉴스브리핑] 경주 월성 1호기, 논란 속 재가동 시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