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위안부 할머니 2명 별세…생존자 50명

입력 2015-06-12 21: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위안부 할머니 2명 별세…생존자 50명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91살 김달선 할머니와 85살 김외한 할머니가 어젯(11일)밤 불과 30여 분 차이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이제 위안부 피해자 238명 가운데 생존자는 50명으로 줄었습니다.

2. 보복운전에 '흉기 협박죄'…집유 2년

보복운전을 한 30대 운전자에게 '흉기협박죄'가 적용돼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이 선고됐습니다. 이 운전자는 차선을 비켜주지 않은 택시를 1km 넘게 뒤따라가 택시 운전자에게 욕설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3. '반지의 제왕' 크리스토퍼 리 숨져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백색 마법사 역할을 했던 영국 배우 크리스토퍼 리가 향년 93세로 지난 7일 숨진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리는 3주간 심부전과 호흡기 질환으로 입원치료를 받아오다 숨을 거뒀습니다.

4. 성균관대 남자화장실에 '감사 메모'

성균관대 학생들이 화장실에서 청소 아주머니께 감사하다는 메모를 남긴 영상이 화제입니다. 한 동아리가 거울에 '청소 아주머니께 감사의 메시지를 전해달라'는 메모를 붙이자, 이를 본 학생들이 연달아 감사의 뜻을 담은 20여 개의 메모지를 붙이는 모습입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메르스 예방 효과? 과장·거짓 광고 제재 [뉴스브리핑] 경주 월성 1호기, 논란 속 재가동 시작 [뉴스브리핑] "납치됐다" 순찰차로 귀가하려 거짓말 [뉴스브리핑] 경북 의성서 신라 금귀걸이 한 쌍 출토 [뉴스브리핑] 서울대, 시험 부정행위 학생 2명 징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