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금요일 밤 강남역 일대 택시 '합승' 허용…안전 우려도

입력 2015-05-31 20: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밤 늦은 시간에 택시를 잡느라 애 태웠던 경험 있으실텐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가 8월부터 강남역 주변에서 동승제도를 시범 운영합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밤거리는 택시 타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룹니다.

사람과 택시가 뒤엉키면서 사고 위험성도 커집니다.

이런 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는 8월부터 택시동승제도를 시범 운영합니다.

금요일 밤 10시부터 토요일 새벽 2시 사이 강남역 일대에서는 정해진 지점에서만 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

각 지점에서는 승차도우미가 운행방향이 같은 승객들이 동승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함께 탄 승객들은 20~30%를 할인받고, 택시운전사는 최대 세 명까지 손님을 태울 수 있습니다.

반응은 좋은 편입니다.

[함재석/택시운전사 : 다 좋잖아요. 운전수한테도 좋고, 손님들한테도 차 못 잡을 때 같이 가게 돼서 편하잖아요. 서로가.]

[신선하/충남 아산시 배방읍 : 밤 늦게 택시 잡기가 어려운데 이렇게 멀리가는 사람이나 못 타는 사람끼리 모여서 같이 가게 되면 좋은 방안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안전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임 순/서울 삼성동 : 딸 가진 부모로서 밤에 같이 합승하는 것은 조금 위험하지 않나 해서 반대하는 편입니다.]

서울시는 남녀 승객을 되도록 따로 태우는 등 안전 문제를 최대한 검토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불금'에 강남역 택시 합승 허용…8월부터 시범 운영 만취 승객이 버스기사 폭행해 교통사고… 20명 부상 신촌로터리 인근서 택시 인도 돌진…행인 1명 숨져 역주행 차량 피하려다 전복…"뺑소니차 찾아주세요"
광고

JTBC 핫클릭